2017년 12월 28일 목요일

공공 와이파이 사용 팁

출처 :  뉴딜코리아 홈페이지 
공공 와이파이 사용 꿀팁



공공 와이파이란 SKT, KT, LGU+의 이동통신 3사가 국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공공장소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와이파이를 뜻하며 이는 공원, 주민센터, 복지센터, 시장 등 일상 속 다양한 공공장소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 와이파이는 여러 사람이 함께 사용하기 때문에 공공재적 성격이 강하며 접속 유지시간을 1시간으로 제한

접속자가 워낙 많다 보니 일부 사용자가 과도하게 동영상이나 게임과 같은 크래픽을 사용할 경우 이용가능 범위가 줄어들며 속도가 느려지는 단점


□ 내 주변의 공공 와이파이는 어디에 있을까 ?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에서는 내 주변의 모료 공공와이파이를 찾을 수 있는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공공와이파이 웹사이트 : www.wififree.kr

1) 메인 페이지에서 찾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하고 검색 버튼을 누른 후 가까운 공공 와이파이 중 내 통신사에 제공 중인 와이파이를 찾으면 됩니다.

2) 그 후 와이파이 표시 지역으로 이동하면서 와이파이를 검색합니다.

3) 일반(비보안) 접속의 경우엔 무선네트워크 설정에서 주변 와이파이 신호를 검색한 후 'Public WIfi Free'를 선택하고 캡티브포탈 화면 중앙 이용하기 버튼을 클릭한 후 웹 브라우저를 실행하여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4) 보안 접속의 경우에는 무선네트워크 설정에서 'Public Wifi Secure'를 선택한 다음, 인증방식 (PEAP, MSCHAPV2) 및 ID/비밀번호(wifi/wifi)를 입력한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5) 공공와이파이, 스마트폰 앱으로도 간편하게 확인 가능!!
- 공공와이파이는 스마트폰으로도 간편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어에서 앱을 다운받는다면 쉽게 사용이 가능


□ 주의사항
공공 와이파이를 비롯한 오픈 와이파이 서비스는 편리하고 무료라는 점이 있지만 그 만큼 보안 부문에서는 취약할 수 있기 때문에 제공자가 불분명한 공중 무선랜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중요한 개인정보를 입력하거나 금융거래 등을 하는 것은 위험하므로 이에 반드시 유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공공 와이파이를 사용한 후엔 자동접속 설정을 해제하시 것 또한 잊지마세요~!!

참고 : 국민행복기금 블로거


무선 취약점 진단 서비스
뉴딜코리아 컨설팅사업부 (070-7867-3721, ismsbok@gmail.c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