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월 29일 월요일

네트워크가 노후되었음을 알 수 있는 5가지 징후

 뉴딜코리아 홈페이지 



네트워크가 노후되었음을 알 수 있는 5가지 징후

아직도 노후한 네트워크에 의존하여 혁신을 진행 중이라면, 지금이 바로 네트워크를 교체할 시기입니다.


1. 불완전한 보안 기능에 의존하고 있다.
잘못된 클릭 한 번으로 데이터 침해 사고가 발생해 고객의 자산이 위험에 노출되는 것은 물론이고 나아가 기업 전체에 악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모든 것을 안전하게 연결하고 싶다면 처음부터 최신 네트워크 기술을 사용하여 네트워크 망분리를 간소화하고 전체 네트워크 정책을 손쉽게 적용하십시오.

또한 실시간 데이터를 사용하여 액세스 보안을 강화하고, 가시성 및 인텔리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트래픽이 암호화되어 있더라도 의심스러운 활동을 탐지하십시오.


2. 대부분의 시간이 관리에 허비되고 있습니다.

"80%" IT 자원의 80%가 현재의 가동 상태를 유지하는 데 소모됩니다..!
(The Total Economic Impact of Cisco TrustSec, Forrester, 2016년 9월)


노후한 인프라와 소프트웨어 계약을 관리하는 데 시간을 모두 허비하다 보면 네트워크의 경쟁력을 잃을 수 밖에 없습니다.


3. 느린 속도로 인해 네트워크 성능이 정체되어 있다.
노후한 네트워크는 오늘날 필요한 기술을 지원하도록 설계되지 않았습니다.

새로운 네트워크로 마이그레이션할 때는 디지털 맞춤형 인프라가 네트워크 에지 영역의 환경을 간편하게 제어하고 개선하도록 지원합니다.

오늘날에는 유무선 기술의 컨버전스로 혁신의 속도가 그 어느 때보다 빨라졌습니다.


4. 네트워크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모른다.
문제가 무엇인지 모르면 비즈니스에 악영향을 미치지만 문제가 무엇인지 알고 있다면 커다란 차이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5. 고객과 업무의 환경 개선이 필요하다.
모든 산업에서 고객의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고객의 높아진 기대에 부응하지 못한다면 고객은 다른 곳으로 눈을 돌리기 마련입니다.

직원들은 재택 근무를 원하고 있고 고객들은 맞춤형 환경을 요구하는 가운데 보안, 모바일, 사물 인터넷 및 클라우드를 모두 지원할 수 있는 디지털 맞춤형 인프라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인프라가 올바로 구축된다면 네트워크 에지에서 사용자, 장치 및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통찰력을 얻고 학습을 통해 네트워크의 변화와 요건에 맞춰 나갈 수 있습니다.

- 출처 : 시스코 코리아


[참고] - 네트워크 패브릭 ( Network Fabric )
가상화와 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센터를 구축할 때 IT관리자가 가장 고심하는 부분이 바로 네트워크 환경입니다.

단순하게 스위치, 라우터, 케이블 등의 물리적인 장비로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고전적인 방식과 달리 가상화 기반에서 네트워크 환경을 설계하고 관리하는 것은 상당히 까다로운 일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시스코, 브로케이드, 주니퍼 등 네트워크 벤더들은 네트워크 패브릭이라는 용어를 들고 나오면서 데이터센터에서의 네트워크 관리 통합이란 화두를 들고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패브릭이란 실크나 면, 마 모직 같이 섬유소재를 짜서 만든 천을 의미합니다.

IT환경에서는 이런 천 처럼 촘촘하게 서로 연결되어 있는 제품군을 패브릭이라고 합니다.

즉, 서비스와 기기들이 서로 긴밀히 연결되어 있는 것을 의미하죠.

네트워크 패브릭이란 통합 네트워크의 컴퓨팅, 스토리지 및 소프트웨어 요소를 연결하는 고성능, 저지연, 확장 가능한 하드웨어적인 이더넷 스위칭 제품을 의미합니다.

네트워크 패브릭 제품의 목적은 네트워크 상의 노드 사이의 모든 연결과 여러 개의 스위치들을 하나의 제품으로 관리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통합 관리를 목표로 하고 있지만 실제적으로는 벤더 장비의 특성을 탈 수 밖에 없는 구조적 한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는 노력이 다음에 설명할 소프트웨어정의 네트워크입니다.



보안솔루션 구축 & 취약점 진단
뉴딜코리아 솔루션사업부 (070-7867-3721, ismsbok@gmail.c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